엑셀을 이용을 해서 문서를 작성을 할때 보고서나 인쇄 해서 사용을 하기 위한 양식이 있는 문서를 작성을 할때가 있습니다. 이때 항목 뒤에 : 를 붙여서 문서를 작성을 하게 되는데요. 아마도 기본적인 방법으로 스페이스바를 이용을 해서 일괄적으로 간격을 맞춰서 문서를 작성을 하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간혹 간격이 맞지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 위치를 동일하게 맞출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서식에서 : 위치를 넣어 놓자.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서식을 이용을 하면 힘들게 스페이스바를 여러번 눌러서 띄어쓰기 할 필요없이 콜론 위치를 맞출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아래와 같은 양식이 있다.......
#엑셀 #excel #엑셀팁 #콜론넣기 #콜론위치
IT팁과 유용한정보 최근 Posts
엑셀 노가다 탈출! 파워 쿼리 데이터 전처리 가이드 (공백 제거, 오타 수정, 자동화)
매주 혹은 매달, 메일함에 도착하는 원본 데이터 파일을 열어볼 때마다 한숨부터 나오시나요? 눈에 보이지 않는 공백, 제각각인 대소문자 표기('Korea', 'korea', 'KOREA'), 분석을 방해하는 불필요한 ...
컴퓨터 속도 느려졌을 때? 돈 안 드는 윈도우 11 최적화 설정 5가지
처음에 PC 를 구입을 했을때는 굉장히 빠르고 좋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컴퓨터가 예전 같지 않게 버벅거려서 답답하신가요? 새 PC를 사자니 아직 멀쩡한 것 같고, 그냥 쓰자니 매일매일 느려터진 속도 때문에 스트레스를...
갤럭시 유저만 아는 비밀 금고, '보안 폴더' 200% 활용 꿀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 특별한 이유는 안드로이드 위에 얹어진 삼성만의 '한 끗 차이' 때문입니다. 구글 순정 앱보다 편리한 삼성 기본 앱들, 강력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굿락(Good Lock), 그리고 오늘 소개...
2023 모아놓은블로그 All rights reserved.